5G 통신사업 – ARTECH

ST foundation의 통신기술 파트를 담당하는 ARTECH은 이미 통신모듈 계통에서는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통신 패러다임이 교체되는 5G 통신 부분에 대한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POINT 01

ST foundation – ARTECH만의 경쟁력

통상적으로 기존 시스템박스는 지선과 간선의 교통량을 통제하는 유형의 기술 컨셉인 것이고 우리의 기술을 100차선을 최소의 가격으로 토목공사가 필요 없이 개선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가 정의한 5G의 최대 다운로드 속도인 20Gbps를 넘어 우리 회사는 100Gbps로 최대 전송거리를 80km까지(기존제품 10km) 전송 가능한 모듈을 제조, 판매 중이며, 이미 중국 현지에서 적용하여 상용화중인 사례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회사 입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통신망 구성 시 거리상의 제약 등을 벗어난 효율적인 통신망의 구성과 산업별 전용/소형 데이터센터를 경제적으로 건설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 합니다.

POINT 02

ARTECH의 5G 통신기술은
기존 시스템 대비 최대 10배 이상의 효과

물론 설계의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한국을 예로 들었을 때 현행 기존 시스템 장비 하나의 용량은 약 1테라 바이트가 안되지만,
우리의 기술은 4~10테라 바이트의 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비에 투자되는 비용은 4분의 1에서 10분의 1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신규 혹은 개조 등의 조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신규로 5G망을 구성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4G망의 신설 예산과 동일하거나 환경에 따라 더 경제적인 시공도 가능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시간, 원거리 산업단지간 등의 경우에는 훨씬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통신망구성이 가능합니다

POINT 03

ARTECH 5G 기술과 블록체인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블록체인은 일단 데이터를 무작위나 혹은 지정된 장소로 분산시키고 이를 상호(서로)확인해 정확성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태생적(근본적)으로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이것을 모바일 폰으로 확대하여 적용할 경우 무선이 적용되는 구간에 블록체인 알고리즘을 아무리 압축한다 하여도 결국 다중분산이 그 근본이다 보니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모바일 폰은 데이터의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에 상당한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산업으로써의 확대 성장을 위해 지난 과거의 경험상 이러한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 정보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